출처 : http://ygang.tistory.com/109

기본적으로 JavaScript 코드는 자신이 로드된 도메인만 통신이 가능하고, 크로스 도메인(다른 도메인)과는 통신할 수 없다. 이것은 동일 출처 정책이라고 한다. 이것은 AJAX 통신에도 그대로 적용된다. 보안 관점에서 동일 출처 정책은 악의적인 JavaScript 코드가 다른 도메인의 데이터에 대한 무단 액세스를 할 수 없도록 한다는 점에서는 매우 효과적이다.

이 정책은 두 가지 형태의 웹앱에서는 장애물이 된다.

첫번째는 여러가지 Open API에 접근해서 클라이언트 매시업 기능을 필요로 하는 웹액에서는 장애물이 된다.

두번째는 웹앱을 네이트브앱으로 만들 경우 기기의 로컬에서 로딩된 자바스크립트는 외부 서버에서 엑세스 할 수 없다. 

 

  <script type="text/javascript">
    $(document).bind("mobileninit",function(){
      $.support.cors =true;
      $.mobile.allowCrossDomainPages = true;
    });
 </script>

 

$.support.cors-true 는 jQuery의 $.ajax() 메소드가 크로스 도메인 페이지를 로드할 수 있도록 해준다. 그리고 $.mobile.allowCrossDomainPage=true 는 jQuery Mobile API가 크로스 도메인 페이지를 로드할 수 있도록 해 준다.

jQuery Mobile 웹액을 네이티브앱으로 변활할 경우 주의할 점은 시작 HTML(홈페이지)에 기술된 다른 페이지로의 링크 경로를 크로스 도메인 절대 경로로 변경해야 한다.

+ Recent posts